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중앙중•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설립자인 인촌 김성수 선생의 손자이며 동아일보 회장,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등을 역임한 故 김병관 박사에 의해 설립되었다.

김병관 박사는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재임 중 조부인 인촌 선생의 ‘교육구국, 교육입국, 교육흥국’의 건학이념을 계승하여 인터넷의 급속한 보급이라는 시대적 변화 속에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통해 21세기 지식기반 사회, 정보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교육 수요자들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보편적인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사이버대학교를 설립하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고려대학교, 삼성SDS, 동아일보 등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2001년 2월 100% 온라인교육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고려사이버대학교를 세웠다.
이후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설립자의 설립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평생교육의 확대와 평생학습사회 구현, 고등교육의 보편화, 고등교육의 개혁’이라는 학교 설립이념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유수 기관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디지털시대의 인재를 양성하면서 사이버 대학교의 범위를 넘어, 모든 대학교를 포함하는 ‘대한민국 대학브랜드 상위 10위 진입’을 비전으로 삼아 도약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 106 고려사이버대학교 Tel 02-6361-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