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육분야 Education 경쟁력 있는 글로벌 교육을 실시하는 세계 유수의 대학으로 약진하며
민족과 인류사회의 번영과 평화를 위해 기여할 훌륭한 인재배출

교육분야

중앙중학교

교육분야중앙중학교
중앙중학교는 1908년 애국지사들이 교육으로 나라를 구하고자 세운 민족사학입니다. 자랑스러운 100여 년의 역사와 전통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100년의 비전을 갖춘 학교로 거듭나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큰 이상, 굳은 의지, 성실한 태도'를 배우고 실천하는 학생 줌심의 교육 활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창덕궁 숲을 끼고 있는 아름답고 널따란 교정과 현대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쾌적한 교사(校舍)에서 평화롭고 안전하게 꿈과 끼를 키워가는 학생들의 모습은 우리 학교의 자랑입니다. 도심 속의 작은 학교이지만 '작지만 교육력이 강한 학교'를 목표로 교직원 모두가 학생 모두를 정성으로 가르치고 보살피는 안전한 학교, 체험과 활동이 중심이 되어 교실과 교정 곳곳마다 배움의 열정이 와글와글 활기찬 학교를 위해 교직원 모두는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교, 학생,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가 참여와 소통으로 만드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중앙중학교 교지: 웅원, 용견, 성신 중앙중학교는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한 자세, 스스로 모색하고 선택하는 지혜, 자랑스럽고 행복한 나의 가치, 다함께 행복하기 위한 모두의 참여를 교육목표로 하여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